일상꿀팁❤/이모저모

애드센스 신청, 승인거부. 눈물나는 재도전끝에 승인

베리x도일 2021. 6. 23. 18:42
반응형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행운이 내게 찾아왔다.
( ෆຶ_ෆຶ)!!!,,
사실 전문성이 어느정도 있고
블로그 주제의 통일성이 강해야
승인이 잘 된다는 글들이 있어서,
티스토리를 3달정도는 키워보고
제대로 도전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성격이 급한 나는
블로그 개설 한 달만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신청당시 게시글 17개였고
17개의 게시글 중 7개가 짧은 일기였음.


처음엔 저 활성화 한다는 게 뭔지도 몰라서
그냥 티스토리 사이트 가서 수익메뉴에 있는
애드센스 연결만 하고 기다렸다,,(바보)

7일이 지나니 메일이 도착했다.
자꾸만 활성화 하라면서 코드를 주는데
이걸 대체 어디에 삽입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

여차저차 검색을 통해 코드를 삽입했다.
난 이걸 설명하려고 이 글을 쓰는 게 아니지만
코드삽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티스토리 pc버전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꾸미기에 스킨편집이 있다.

스킨편집을 누르면 사진과 같은 위치에 있는
html편집에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head> 와 </head> 사이에 코드를 붙여넣으면 된다.

아무 줄에나 붙여넣어도 된다고 해서
나는 <head> 바로 밑줄에 코드를 삽입했다.

그런데 이런 메일이 또 오는 것이다..
또 활성화 하라니..
여기서 막히신 분들이 많을거다.

여기서 두가지 문제가 있는데
알고보니 내 경우에는 두가지 전부 안했다.

결론만 말하자면

첫번째.메일에서 준 코드가 잘못되었다.

이럴땐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제대로 된 코드를 다시 복사해서 붙여넣어야한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간 후
메뉴 중 광고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나오는데
화살표 위치에 있는 코드가져오기를 눌러서
코드를 제대로 복사하면 된다.


두번째. 사이트 등록을 안했다.

애드센스 사이트 메뉴 중 사이트를 클릭하면
사이트가 등록 안되어 있었다.
티스토리에서만 등록을 할 것이 아니라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별도로 본인 블로그 사이트를 추가해야한다.

두가지 방법을 해결하면
알아서 심사해서 통보를 해준다.



내 첫 도전 결과는...

응~ 거절~
ㅋㅋㅋㅋㅋ그렇다,, 승인 거부되었다!
하지만 나에게는 바로 다시 신청할 희망이 있었다.

왜냐. 내가 위 두가지 문제와 코드삽입 문제를 해결하는데에만 보름이라는 시간이 흐른것이다.
나는 그 보름동안 열심히 포스팅을 늘렸고
다시 한 번 신청을 하게 되었다.

그 다음은 속전속결이었다.
재도전한지 3일만에 (주말이 껴서 그런가)
승인 메일이 날아왔다,, ๑╹ڡ╹╭ ~ ♡!

신청방법 설명하려고 포스팅을 시작한 게 아닌데
어쩌다보니 살짝 설명이 들어갔네ㅎㅎ
그냥 자축 의미의 포스팅이다,,! 축하해 베리!

당연히 당장 수익을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놓으니 마음이 상당히 편하네. 꿀잠자겠당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