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천안 청당동 맛집] 완미족발, 족발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구나

베리x도일 2022. 7. 12. 05:52
반응형

심심하면 놀러가는 천안.
청당동이 그나마 깔끔한 동네라 자주 가는데
딱히 먹고싶은 것이 없어 그냥저냥  방문한 청당동 족발집에서
순수 맛으로만 감동×1000 얻고 온 이야기.

당연히 내돈리뷰다.

족발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긴 한데
너무 맛없는 족발집 또한 많다보니
지금까지 족발집 리뷰를 한 적이 거의 없다.
난 먹어보고 맛없거나 그저 그러면 리뷰 안함..

내가 방문한 곳은 완미족발 청당점
방문했을 당시엔 몰랐는데
검색하여 찾아보니 전국에 체인점이 많은 족발브랜드였다.

외부 인테리어는 요새 많이들 보이는 가게 인테리어였다.
이런 인테리어는 대부분 포차나 냉삼집이 많더라..
유행인가? 아무튼 아주 깔끔했다.

메뉴가 한상 개념으로 나온다.
우리는 마라라면 혐오를 하기에
반반으로 한상 (온족+불족) 38,900원짜리로 하나 시킴.

사이드 메뉴가 다양한 편.
입이 짧아서 한상 메뉴도 남겼기에 시키진 않았지만
여럿이 방문한다면 시킬만한 사이드가 많은듯.

시킨 메뉴가 나오기 전 콩나물 국이 나온다.
맛은 맛있었는데 엄청은 아니고 보통정도.

한상 메뉴가 나왔다.
온족 반 불족 반이었는데 양이 한눈에 봐도 많...다 👀 🔥

나는 불족을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지만
단짝이 불족반으로 시키자고 해서 시켰는데
다음에는 불족 없이 먹고싶다아아

푸짐한 밑반찬들.
족발+와사비+초밥 조합은 처음인데 정말 최고였음!!!
밑반찬들도 전부 아주 맛있었다.

초밥이 이렇게 나오는데 족발을 올려 먹으면.. 말해뭐해
그냥 무조건 추천이다.

일단 밑반찬이 다양하니 물리는 감 없이 먹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족발은 먹다가 느끼해서 질리는 경우가 많은데
밑반찬이 다양하니 술마시며 오래 먹을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족발 맛....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린다.. 👍🏻
얼마나 야들야들한지 신세계를 맛본 경험.
마왕족발인가 요새 인기많은 족발브랜드도 이렇게 족발이 촉촉하던데.. 난 이런 식감의 족발이 너무 좋더라.

잡내도 없고 느끼함도 없다. 없어.

불족은 안좋아하는 편이지만
족발 자체가 너무 맛있으니 불족도 맛있었다.
그래도 다음엔 그냥족발만 시키는 걸로,,,

난 족발집 족발이 맛있다 싶으면 뼈부터 집어든다.
뼈에 붙은 그 쫀득한 살들이 얼마나 맛있는지..
단짝은 왜 뼈부터 뜯냐고 또 잔소리..
족발을 모르면 말을 하지 마라..

족발을 어릴적부터 좋아하긴 했지만
요새 이렇게 맛있는 족발들이 나오는 것 보면
족발이 이렇게나 맛있는 음식이구나 싶어서 새삼 놀람.

재방의사 100%
족발 좋아하면 무조건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