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막걸리 술집 :: 옛촌막걸리 커플상2인

베리x도일 2021. 11. 5. 13:09
반응형

오늘은 전주여행 당시 다녀왔던 전주한옥마을의 옛촌막걸리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한다.

사실 10월 한 달에만 세 번을 방문한듯 한 전주,, 한달간 한옥에 꽂혔달까..?

이번 방문에서는 전주에서 두 밤을 자게 되었는데, 같이 간 단짝이 맛집을 찾아보겠다며 낮부터 옆에서 휴대폰 검색을 계속 했었지만 난 기대하지 않았다.
어차피 술집이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한옥마을 내에서도 스테이했던 한옥이 이 옛촌막걸리와 멀어서 꽤나 걸은 것으로 기억된다.
물론 뭐.. 선선한 날씨에 걸으니 너무 좋았다.

충격적이었던 건..
하루종일 한산했던 평일의 전주한옥마을 이었는데..
숨어있던 사람들 다 여기로 모인 것 같아..! 사람들이 미어터졌다.

메뉴는 위의 세트 메뉴도 있고 밑사진처럼 하나하나 개별메뉴도 있다.

세트메뉴 구성이 괜찮아보여서 커플상 (38,000원)으로 주문했는데, 나중에 또 온다면 그냥 개별메뉴로 시키려고 한다.. 맛없는 건 아니었는데 메뉴가 너무 여러가지라 그런가 거의 다 남김..!

우리가 시킨 커플상 2인 구성
(김치찜+들깨삼계탕+족발+김치전+계란후라이+생선구이+새송이+홍합탕+막걸리2병)

옛촌막걸리에서 만든 옛촌막걸리.
난 더부룩한 느낌이 싫어 막걸리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이 막걸리는 더부룩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아서 좋았다.
막걸리는 가끔 기분낼 때 참 좋은 술 같다.
전집.. 그리고 비오는 날 꼭 생각나는 막걸리.

이 당시엔 메뉴판 구성에 대해 제대로 보지 않고 그냥 대충 시켜서 이렇게나 한상 가득 나오는 줄 모르고있었다. 그래서 메뉴가 나오는 내내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가성비..뭐야?

개인적으로 난 김치찜이 가장 맛있었다.
오래 끓인듯 깊으면서도 달달시큼짭짤함이 느껴졌고 고기또한 부드럽게 씹혔음.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난 김치찜만 시키리라..
세트메뉴의 구성 치고는 상당히 맛있었음.

들깨삼계탕. 그냥 쏘쏘한 맛이었다.
난 짭쪼름하게 간이 된 삼계탕을 좋아하는데,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오히려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다.
들깨가 고소하긴 했지만 그냥저냥 보통의 맛!

홍합탕. 평소 홍합탕을 좋아해서 20대 초반엔 홍가나 이런 술집도 많이 다닌 것으로 기억하는데.. 두 숟갈 이상 손이 가지 않는 맛이었다. 뭐랄까.. 맛이 없진 않았는데 홍합탕도 딱 보통이라고 해야하나..

계란후라이!
우리가 생각하는 흰자와 노른자가 구분된 계란후라이가 아니라서 그냥 계란말이라고 봐야할 것 같다. 난 계란후라이가 더 먹고싶었는데..

그래도 안에 치즈가 들어있더서 촉촉하니 상당히 맛있었음!

생선은 솔직히 고등어라는 어종이 워낙 맛있는 걸 감안하면 이 생선구이도 맛이 보통이었다.

김치전도 무난해서 반씩 맛있게 먹었다.
유일하게 싹 다 먹은 메뉴였다.
약간 김치고추장전? 느낌이었는데 특유의 쫄깃한 느낌이 참 좋았다.

먹는 내내 막걸리 칭찬을 하는 단짝!
막걸리가 술술 잘 들어간다면서 이 막걸리 말고 다른 막걸리는 앞으로 못먹겠다고 까지..

난 그정도까지인가? 싶었는데 확실히 막걸리가 참 차분한 맛을 주긴 했다.

내가 메뉴 중 가장 맛있게 먹었던 족발!

그.. 옛날 시장족발 느낌이었는데 난 족발 뼈 뜯어먹는 걸 어릴적부터 참 좋아했어서 그런가 옛날 생각이 나는 맛이었다.

다만 소스가 살짝 아쉬웠다.
새우젓을 주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마지막으로 새송이.. 단짝은 아예 안먹었고 그래도 난 하나 집어먹었다 ㅎ


음, 옛촌막걸리는 일단 가성비로 따지자면 최고인듯 싶다. 메뉴가 다양하고 많은데 금액은 정말 저렴함.
배고픈 커플들이나 단체에겐 적극 추천드림!

하지만 적은 양에 맛있는 안주를 먹기 원하는 분들에겐 비추다!  나는 후자에 가깝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