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타임❤/이너뷰티

다이어트 식단 :: 자문밖 다이어트 도시락 4종 내돈후기

베리x도일 2021. 6. 20. 16:25
반응형


다이어트 도시락은 인터넷으로 싸게 살 수 있다.
낱개로 1개씩만 편리하게 살 수 있겠지만
아마 대부분이 하루에도 2끼 이상은 먹을 거기에
10팩 20팩 30팩 이런 식으로 대량 구매를 할 거다.
그래서 구매 후 맛없으면 말짱 꽝임,,
확실히 신중하게 구매해야 한다.

나 또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여러 군데에서 먹어보긴 했는데
다 4~5년 전에 먹어본 게 마지막이라
일단 배민 B마트로 낱개 구매를 한 뒤,
여러 가지를 먹어보고 괜찮은 상품을 골라서
인터넷으로 대량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내가 첫번째로 구매한 도시락 브랜드는
자문밖 도시락.

종류가 많지는 않은 듯 (5종?)
그 중 4종을 골라서 샀다.
-다섯가지나물솥밥&포크안심스테이크
-곤드레나물솥밥&깻잎동그랑땡
-무청시래기버섯솥밥&한입떡갈비
-산채나물솥밥&버섯소고기볼




1.다섯가지나물솥밥&포크안심스테이크 (315kcal)

다이어트 도시락답지 않게(?)
전혀 싱겁지 않아서 김치로 간을 할 필요가 없었음.
오히려 짭짤한 맛이 강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내가 그동안 느꼈던
다이어트 도시락 특유의 맛이 덜해서 좋았다.
(특유의 맛이라면 채소가 익으며 나오는 물맛.
난 채소 자체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지만
호박이나 가지 등이 익으며 주르륵 나오는 물맛이 싫음.)
아마 이 도시락엔 채소가 적게 들어가서
더 내 입맛이 맞는 듯.

나물의 씹히는 맛이 잘 느껴졌고
5가지 나물이 들어가다 보니 질리는 느낌이 없었다.
개인적으로 원래 짜게 먹는 편이긴 한데
다이어트 도시락인 만큼
포크 안심스테이크가 조금 덜 짜도 좋을 것 같다.


2.곤드레나물솥밥&깻잎동그랑땡 (365kcal)

이 도시락은 가지와 호박이 꽤 들어있어서
야채 물 또한 많이 느껴졌다 ㅠ.ㅠ
호박과 가지를 너무 좋아하는 나이지만
익으며 나오는 물까지 온전히 먹게 되기에

솔직히 내 취향은 아니었지만
뻑뻑한 도시락을 먹는 것보다는..
촉촉한 도시락이라 갈증이 느껴지진 않았다.

곤드레나물밥은 원래 좋아하기도 해서 맛있었고
깻잎 동그랑땡 또한 간이 잘 되어있어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


3.무청시래기버섯솥밥&한입떡갈비 (335kcal)

무청시래기와 표고버섯으로 인해
씹을 맛이 나서 좋았던 도시락.
사실 표고버섯의 맛과 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져서 괜찮았다.

한입떡갈비는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었음.
이 도시락 또한 가지와 호박으로 인해
물이 상당히 많이 나왔다.
거의 찜을 먹는 수준으로 물이 나옴,,
그래도 자문밖 도시락들엔
콩이 없다는 사실이 안도스럽다.


4.산채나물솥밥&버섯소고기볼 (270kcal)

개인적으로 4종 중 가장 밥이 맛있던 도시락.
산채나물솥밥이라고 하는데
숙주나물,취나물,고사리,도라지가 들어있으며
당근채도 들어있다.
밥이 기름 바른 듯 굉장히 부드러웠다.
이렇게 맛있는데 칼로리는 제일 낮다니,,

버섯소고기볼은 맛있긴 했는데
후추 맛과 향이 살짝 강하게 났다.
하지만 난 후추를 워낙 좋아하기에 맛있게 먹었다.



4종을 먹어봤는데
4종 전부 싱거운 도시락이 없어 좋았다.
간이 조금 더 덜해도 괜찮을듯싶지만
심하게 짜거나 그러진 않았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1번 다섯가지나물솥밥&포크안심스테이크
4번 산채나물솥밥&버섯소고기볼
이 두 가지가 다음에 또 먹고 싶을 정도로 좋았다.

4종 전부 먹고 나서 포만감이 가득한 편이어서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대량 구매하기 괜찮을듯싶음.
다만 종류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라 아쉽다.


그래도 일단 여러 브랜드의 도시락을 먹어볼 예정이라 자문밖도시락은 후보로 올려놔야겠다.

728x90
반응형